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자료실

갑판사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4,610 작성일 08-04-16 09:26

본문

갑판사(Boatswain Mate)는 예식을 수행하여야 할 책임이있다. 따라서 예식을 계획할 뿐 아니라 모든 예식 절차를 알아야 하고, 대로는 선서식을 직접 지휘할 수도 있다. 도 갑판장 부재시에 일을 대행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갑판사는 예식을 행하기 전에 대원들 각자가 어느 위치에 있어야 하고, 어떤 발언을 해야 하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고 있는지 확인한다. 또한 모든 필요한 장비와 비품들이 정위치에 있으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예식을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최대이ㅡ 능력을 발휘해야 하며, 식장을 준비할 때는 조명 방치나 음향 효과 등 인상적인 예식 분위기를 만들도록 해야 한다.

선서식은 갑판사의 가장 중요한 책임이다.
선서식을 거행하기 전에 갑판사는 신입 대원이 입대 자격이 있는가를 확인해야 하며, 개인 상담을 통해 신상을 파악한다.

갑판사는 신입 대원을 모집하는데도 능력을 발휘하여야 한다.
매월 첫 집회때에 대원명부를 작성하여 대원 현황을 보고하고, 싱입대원이 될 자격자이 명단을 작성하여 개인 면접을 실시한 후 입대시킨다.

또 갑판사는 홍보를 담당한다. 신입 대원들의 보호자로부터 후원을 받기 위해서는 선대에 대한 훌륭한 홍보를 하여야 하며, 홍보 능력이 뛰어날수록 선대의 신입 대원 모집은 순조롭게 이루어질 것이다.